확대 l 축소

대한웰다잉협회, 부평소방서, 서부노인전문보호기관과 협약

인천 부평구지회

인천 부평구지회(지회장 윤성순)는 최근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회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0일 협약을 체결한 기관은 대한웰다잉협회 부천남부지회(회장 최영숙), 부평소방서, 서부노인전문보호기관 등 모두 세 곳이다.

대한웰다잉협회는 어르신들의 인식변화와 자신의 지나온 삶을 잘 정리해서 후회를 최소화하고 서로 용서하고, 축복하는 아름다운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다.

대한웰다잉협회 부천남부지회는 웰다잉에 대한 전문교육 지원, 어르신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치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도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협약을 진행한 부평소방서는 119안심 콜!서비스(맞춤형 구조, 구급서비스)를 10여년간 진행하고 있고, 주요 추진하는 업무 시책에 대하여 협조하기로 했다.

부평구소방서는 경로당 회원들에게 생활 속 긴급상황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 양 기관은 대한노인회 회원 안전사고 및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시스템이 운영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서부노인전문보호기관은 노인학대예방 교육지원, 교육책자 및 홍보 리플릿 제공, 경로당 방문시 상담을 통해서 잠재적 노인학대 사례 발굴, 관련된 정보 필요시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 경로당 회원 및 독거노인의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추진 등에 두 기관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대해 윤성순 지회장은 “이번 기회에 웰다잉 관련하여 어르신들이 많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부평소방서와 서부노인전문보호기관 등과도 서로가 협의하여 세부내용들이 추진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