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남 여수시지회-제12회 쌀 나눔 공동체 행사 참석

여수우도풍물굿보존회 주관, 여수시지회 후원 정기총회 개최, 소라면분회 여본덕회장 등 표창
전남 여수시지회(지회장 최용권)는 지난달 24일 여수시민회관에서 6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우도풍물굿보존회에서 주관하고 여수시지회서 후원 하는 제13회 쌀나눔 공동체 행사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여수우도풍물굿보존회에서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으로 독거노인 및 경로당에 백미10kg 1000포대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에게 신명나는 풍물공연을 통한 나눔과 베풂을 실천했다. 
지회 경로부장 박주흥은 어르신들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질서유지 및 안전관리를 했다.

특히 우도풍물굿보존회(대표 이금희)는 매년 쌀나눔 공동체 행사를 통해 섬지역, 복지시설,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백미를 전달하고 재능기부 사물놀이 공연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2017년도 여수시 봉사대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여수시지회는 지난달 27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주철현 시장, 시의장, 도?시의원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8년도 정기 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소라면분회 여본덕회장을 비롯한 9명의 모범노인, 유공주민 한 명에게 표창을 수여 했다.
식전 행사로 지회와 업무 협약한 (사)한국예술문화복지사전남연합회 여수지회의 힐링음악회로 그 동안 고생하신 경로회장님들에게 심신치유와 웃음을 제공했다. 
최용권 지회장은 “조직을 강화하기 위한 회원배가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어른다운 노인, 활기찬 백세시대’를 열어가는 주역이 되자”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