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지회장 우일덕)는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에 걸쳐 덕양노인종합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재능나눔활동, 사회현안문제 홍보 및 캠페인 활동 참여자 300여 명, 노인안전예방활동 참여자 200명 등 참여자 총 500여 명과 임직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우일덕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재능나눔 참여자들이 봉사정신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대해 감사하고 더운 날씨에 건강에 더욱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 첫째날은 권태길 강사의 노인학대예방 교육이 있었고 둘째날은 유선종 강사의 노인학대사례강의 및 치매질환자 배회감지기 사용 관련 교육이 진행됐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여서 참여 어르신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어르신들의 재능나눔활동은 노인안전예방활동, 기타 사회 현안 관련 홍보 및 캠페인 활동으로 지역사회에서 평생 얻은 경험과 재능을 나누는 봉사활동으로 특히 캠페인활동은 지역사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교육 참가자들은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재능을 나누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재능 나눔 활동이 되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글쓴날 : [2018-07-21 17:20:52.0]
Copyrights ⓒ 노년신문 & oldage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