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지회는 지난 19일(목)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마친 후 부평보건소에서 마장경로당을 방문해 건강관리 습관과 여름철 유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혈당, 당뇨, 고혈압 등을 체크해 본인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상담하는 시간도 있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상담을 통해 건강에 대한 자가 인지율이 높아지고 지역사회에 건강관리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돕고 직접 찾아가지 못하는 분들에게 사회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장 경로당 회장은 “거동이 어려워 보건소를 찾아가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많은데 직접 찾아와 너무 감사하고 소중한 방문이었으며,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는데 큰 영향을 주었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지회는 19일 굿모닝보청기 부평센터와 자매결연(MOU)을 맺었다. 굿모닝보청기 부평센터는 노인건강복지의 일환으로 노인난청 예방 및 해소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력으로 부평센터는 회원들에게 무료 청력검사 및 난청예방 강좌, 캠페인 진행, 저소득층 불우난청 노인에게 연간 보청기 기증사업, 청각장애 노인 발굴 및 청각장애 총괄 절차 지원, 노인회 회원에게 무료검사, 상담 및 보청기 특가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
글쓴날 : [2018-07-31 20:59:47.0]
Copyrights ⓒ 노년신문 & oldage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