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 시니어클럽 상반기 평가회 및 7월 월례회 개최

남양주 시니어클럽(관장 김선웅)은 지난달 26일~27일 양일간 남양주시 평 내동 주민자치센터 3층 회의실에서 상반기 평가회 및 7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첫째날인 26일에는 우리 동내 안전지킴이 95명과 노노 케어에 참가하고 있는 113명이 이현숙 복지사의 특강 ‘폭염예방교육과 식중독 예방교육’을 받았다. 

둘째날인 27일에는 오후부터 공공시설지원사업 100명, 명품타임스 5명, 스쿨 존 교통지원사업 65명, 초등급식도우미35명, 보육시설도우미150명이 첫날과 마찬가지로 이현숙 복지사의 특강을 들었다.

시니어클럽에서는 참석자들을 위해 ‘무더위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떡 종합세트 하나씩을 선물로 증정했다. 

이현숙 복지사는 “작업도중 수시로 물을 많이 마시고 정 낮에는 작업을 피하고, 40℃를 오르내리는 폭염에 열사병이 왔을 때는 즉시119나 112로 연락해야한다”면서 “응급처치로 우선 서늘한 그늘로 환자를 옮겨 놓고 옷을 헐렁하게 하고 시원한 물로 식혀주면서 구급차가 올 때까지 심폐소생술을 멈추지 말고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냉장고에만 의존 하지 말고 당일 먹고 남은 음식은 과감히 버리라고 당부했다. 이날은 특히 시니어클럽 회원인 상담사가 와서 작업일지 작성을 어려워하는 어르신들의 서류작성을 도와주었다. 이렇게 2일간 536명이 아무 사고 없이 무사히 7월상반기 평가 회 및 월례회를 마쳤다.
김영수 기자/남양주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