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 수동면노인회는 지난 16일 물골안 회관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 ) 직원 25명, 농협남양주시지부 직원, 남양주특전예비군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노인회 어르신들이 직접 경작한 배추와 무로 ‘2018 사랑의 김장축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장, 조성근 수동면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정규철 지부장, 남양주시각장애인협회 임재남 회장, 수동농협 류재성 조합장등이 함께했다. 김장재료를 후원하고 주관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수동면노인회는 직원들이 매년 김장시기가 되면 김장배추 나눔축제에 자원봉사활동으로 노인회와 함께하고 있다.
이날 담은 김장김치 1000여 포기는 남양주 시각장애인협회에 전달했다.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정규철 지부장은 “어르신들이 경작한 무,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아 전달하는 활동에 매년 참여하면서 직원들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고 있음에 감사드리고, 몸은 힘들지만 나누는 기쁨이 더 크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계속 참여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 김장축제’는 수동면노인회가 남양주시 도시농업공동체에 등록한 후 시 유기농업과의 지원을 받아 시유지 땅 약 3000여 평의 농경지를 활용, 배추 1만 포기와 무 등 농장물을 경작해 김장김치 100박스를 남양주시각장애인협회와 지역아동센터, 저소득 독거노인가정 등에 전달해 아낌없는 사랑의 정을 나누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행사다.
한편 수동면노인회는 이웃돕기, 팔순•구순 생신잔치, 매월 경노잔치와 아침이 기다려지는 경로당 사업진행, 학생들을 위한 지역역사탐방, 농촌체험교실 운영, 힐링음악회, 어르신학교 발표회, 가을음악회, 인문학강좌, 노인자원봉사클럽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
글쓴날 : [2018-11-25 18:31:41.0]
Copyrights ⓒ 노년신문 & oldage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