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 양평군지회 - 다대2리 경로당 생일잔치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 청운분회 다대2리 경로당에서는 지난 10일 다대2리 경로당 어르신들 합동 생신 잔치를 열어 드렸다.

다대2리에서는 1월부터 격월로 생신자분들의 생신 잔치를 열어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해 드리고 있으며 이날은 2018년 마지막 생신 잔치로 9명의 생신자 중에서 어르신 6분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생신 잔치에는 정동균 군수 양평군수가 참석해 한층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생신자 소개에 이어 정동균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환하게 웃으시는 어르신들의 얼굴에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고 건강을 위해 취미 활동과 운동으로 올 한해를 마무리 하시길 바라며 2019년도 건강하게 맞으시며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드린다”라는 축하 인사 후 생일축하 노래를 열창했다.

 어르신들의 생신 잔치는 마을 기금과 생신을 맞은 자녀들의 협조로 맛있는 음식과 선물 증정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마을을 후원해 주는 지역 교회의 축하 이벤트도 이어졌다. 

이날 생신잔치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자칫 외로울 수도 있었던 생일을 이렇게 다함께 흥겹게 보낼 수 있도록 해주어 얼마나 감사한 지 모르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의 특선 메뉴는 우설과 순대가 준비됐는데 생신자분들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많이 참석해 단순한 생신잔치가 아닌 다대 2리 주민들 모두의 큰 잔치가 되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