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계실 때부터 진리를 위장한 그릇된 종교 분파가 있었고 지금도 그 이단 형태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단의 특징은 첫째, 교주가 있습니다. 문xx,이xx,신xx,안xx 등 자칭 예수를 가장하거나 하나님의 아들임을 주장합니다. 심지어 어떤 교주는 죽지 않는다고 주장하는가 하면, 과거 예수님의 재림의 때를 주장했다가 세상의 웃음꺼리가 된 이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결코 참된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두 번째는 가정을 파괴합니다. 가장 작지만 가장 소중한 공동체 가정을 파괴합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진리와는 거리가 멉니다.
세 번째,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합니다.
계시록이나 에스겔서 등 환상과 묵시를 자신들의 교리에 끼워맞춰 그럴듯하게 포장하여 성도들을 자신들의 교리 성경공부로 유인합니다.
성경 66권이 모두 귀중한 하나님의 말씀인데 특정 부분을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성도들을 혼란에 빠뜨립니다. 또한 이들은 계속하여 이단의 모습을 변경해 가면서 그 사슬을 벗어나지 못합니다.
그들이 과거 어떤 이단에 몸담았는지를 알아보면 그 본체가 다 드러납니다.
이단에서 돌이켜 진리로 돌아온 분들도 혹 계시지만대부분 이단은 이단을 떠 돌고 다니면서 진리의 본질을 배회합니다. 따라서 이단에 한 번 빠지면 빠져나오기가 무척 힘듭니다. 그들은 조직적으로 조직을 관리합니다. 그래서 이단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건실하고 모범적인교회를 다녀야 합니다.
"그러나 백성 가운데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그들은 멸망하게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베드로후서 2:1)
샬롬, 여러분 축복합니다.
-
글쓴날 : [2019-01-05 12:43:24.0]
Copyrights ⓒ 노년신문 & oldage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