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군포시지회(회장 임범철)는 지난 7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경로당 급식도우미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로당 급식도우미 130명이 참석했고, 군포경찰서 교통관리계 이경선 강사가 3시간 동안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사업 참여자에 대한 자긍심 및 소속감을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임범철 지회장은 “건강한 어르신은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되며, 건강보험 지출 감소에 도움이 된다” 면서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에 대한 욕구충족과 사회적 부양부담 경감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일에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경로당 급식도우미 활동교육을 진행됐다.
노인일자리 담당 손미해 취업센터장이 3시간 동아 진행한 활동교육에는 경로당 급식도우미 130명이 참석했다. 활동교육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에 대한 활동일지 작성법과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 사업) 동안 진행할 주요활동 내용, 교육 및 기타활동 내용에 대하여 설명했다.
임범철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더 좋은 일자리가 많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 고 말했다.
-
글쓴날 : [2019-02-19 14:13:21.0]
Copyrights ⓒ 노년신문 & oldage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