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노인회 -노인인력개발원, 노인사랑 나눔행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은 지난 10일(수)12시 경기 남양주 수동면노인회 교육장에서 수동면 노인회(회장 이희원)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사회공헌을 함께 실천한 수동노인회 이희원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이희원 분회장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강익구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지난2014년부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실천 함으로써 ‘노인과 함께하는 포용’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남양주시 수동면 노인회와는 5년 전인 지난 2015년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직원들은 급여기부로 마련한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해 고양시 관내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말벗, 세탁지원 등 독거노인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남양주시 수동면 농번기 일손 돕기, 김장 담그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생산품을 구입해 시각장애 노인, 경로당에 기부함으로써 농촌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지역본부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단 컨설팅, 현장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 본업을 활용한 노인일자리 현장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강익구 원장은 “우리 원은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일자리 제공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위해 노력해 왔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다각화하여 노인과 함께하는 포용 실천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수 기자/경기 남양주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