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 서산시지회-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충남 서산시지회(지회장 허영일)는 10월 13일 서산시문화회관에서 1500여 명의 어르신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서산시가 주최하고 서산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경로효친사상을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음암 신장2리 경로당 회원들의 국학기공 공연으로 식전무대를 화려하게 꾸민 뒤 개회선언,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 기여자, 모범 경로당, 모범노인 등 총 50명에 대한 시상식 등 순으로 진행됐다. 

허영일 지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노년기의 삶을 더욱 보람 있게 보내기 위해서는 그 동안의 지식이나 경험 및 지혜를 잘 살려서 노인들이 스스로 힘을 기르고, 건강하고 경륜 있는 어른 세대의 역할을 통해 사회적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며 “건강한 노인이 많아질 때 고령사회는 더 이상의 재앙이 아니며, 건강한 노인들이 왕성하게 활동하도록 한다면 개인은 물론 사회나 국가, 지방자치단체 모두가 축복이고 행복한 일”이라고 했다. 

이어 2부 행사로 화합과 축제의 무대에서는 민요가수 안종미의 사회로 각설이, 퓨전민요, 국악 등 다양한 공연으로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3부 순서는 특별하게 각 읍면동별 경로당프로그램 발표대회를 통해 그동안 배운 기량을 뽐내며 다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이 됐다. 

또한 전시실 1, 2관에서는 그동안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천연공예, 토탈공예, 종이공예, 각종 활동 동영상, 활동사진전, 북아트 전시 등 각종 작품도 전시돼 이목을 끌었고, 또 행운권 추첨을 통해 회원들이 총 70여 가지의 다채로운 경품도 받았다.

또 1층에서는 부대행사로 서산의료원, 터미널약국과 굿모닝보청기,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수지침, 이 ⋅ 미용, 네일아트, 스냅사진봉사단)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의료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