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숲생태해설 사업단 참여자 문화활동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교육도
경기 고양시덕양구지회(지회장 우일덕)는 지난 16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숲생태해설 참여자 9명과 임직원 3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산 물향기수목원을 방문, 문화활동의 일환으로 수목원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탐방행사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숲의 소중함과 생태에 대한 해설을 하는 참여자 어르신들의 활동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숲생태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숲해설사의 깊이 있는 해설을 듣는 시간을 마련됐다.

우일덕 지회장은 “숲생태에 관한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배우고 견학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라며 건강한 모습으로 일정을 마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화탐방 행사가 끝난 후 참여자들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고, 다음 문화활동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덕양구지회는 지난달 8일부터 10일까지 삼일간 덕양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5회에 걸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882명과 임직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소양·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우일덕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나른한 봄날에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므로 근무 시 항상 안전예방에 신경쓰시고 활동이 끝날 때까지 건강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염순복 강사가 성폭력 예방법에 관해 교육했고 다음으로 치매예방 및 스트레스 관리에 관해 권민재 강사가 교육했다. 마지막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담당 과장이 근무 활동 시 주의해야 할 안전예방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