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 부설 양평 명문노인대학원, 동부노인대학(대학장 이환오)에서는 지난달 25일 양평노인복지관 지하 강당에서 홍순호 전 제2작전사령관을 강사로 초빙, 대학(원)생 12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군인의 길’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가졌다.
강사로 나선 홍순호 전 제2작전사령관은 1966년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학군4기로 소위 임관 후 38년에 이르는 군생활 동안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서울대학교 출신 최초의 사단장, 학군단 출신 3번째 대장 진급이라는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날 강의에서는 본인이 걸어온 군인의 길을 소개하며 현 세태의 나라 안위를 걱정하면서 본인이 건강하지 않으면 가장 아끼는 사랑하는 사람이 고생한다며 건강에 유의하시라는 당부 말씀과 함께 특강을 마무리했다.
특히 학생 중 한분이 본인도 군인 가족이라며 바쁘신 중에 강의를 해준 것에 대해 감사의 꽃다발을 전달해 드리는 등 대학(원)생들로부터 많은 감사와 환영을 받았다.
또한 이 자리에는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이 특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강의를 들은 참석자들은 “최근 여러가지로 우리나라의 안보가 걱정됐는데 특강을 통해 대략적으로 알던 사항을 보다 자세히 알게 되어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글쓴날 : [2019-05-07 17:01:26.0]
Copyrights ⓒ 노년신문 & oldage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