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 양평군지회-노인지도자 워크숍 안보현장 답사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에서는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지회장, 대학장, 이사, 감사, 전임 이사 등 25명 참석한 가운데 천안·아산·목포·여수·부산 일대로 노인지도자 워크숍 안보현장 답사를 다녀왔다.

이번 답사는 백세시대에 양평군 노인회를 이끌어가는 노인지도자(이사진)의 노고를 위로하고 사기진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안보현장 답사를 통해 역사를 바로 알고 견문을 넓혀 회원들의 지도와 화합을 통한 사회참여 활동 확대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현직 이사진과 전임 이사진이 참여해 노인지도자 워크숍을 진행하며 독립기념관, 현충사, 목포근대역사관,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화개장터, 유엔기념공원 등을 안보현장 답사를 하며 양평군지회를 이끌어 가는 이사진의 긍정적 리더십 함양 및 답사를 통한 인식개선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를 하는 기회가 되었다.

 김용녕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노인지도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조국 안보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우리 선조들의 희생정신을 기억하며 더욱더 발전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으며 전임 오능환 이사는 “현직 이사님들과 전임 이사님들이 함께 안보견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지회장님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