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 양평군지회 - 노인자원봉사클럽 소양교육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에서는 지난 2일 양평군노인복지관 지하 대강당에서 4개소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 및 회원, 경기도연합회 자원봉사센터 박영희 부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노인자원봉사클럽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소양교육은 양평군지회 9개소 자원봉사클럽 중 4개소 클럽 코치 및 회원을 대상으로 노인의 여가를 유용하게 활용해 사회참여 기회 확대는 물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이해 실시된 것으로 양평군지회는 노인자원봉사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문제 예방 및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연합회 자원봉사센터 박영희 부장은 대한노인회 사업소개,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사업소개, 노인자원봉사 이해, 지역별 우수클럽 활동사례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별공연으로 산여울하모니카자원봉사클럽의 주옥같은 하모니카 공연과 아코디언 공연이 펼쳐졌다.

김용녕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연합회에서는 양평군지회를 위해서 많은 지원을 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소양교육에 참석한 자원봉사클럽 회원분들께서도 양평군 노인회 발전을 위해 봉사를 해주시고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이며, 이번 소양교육을 통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는 노인자원봉사클럽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결성된 상갈자원봉사클럽에게 인증장을 교부하고 단체 사진 촬영을 끝으로 뜻깊은 양평군지회 노인자원봉사클럽 소양교육을 마쳤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