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과학기술캠프협회회장 성수목호랑이교장(68)이 지난 8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7회 도전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상임위원장상인 ‘2018 도전한국인대상’을 수상했다.
이동섭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도전한국인’이 주관하는 ‘도전한국인 대상’은 도전 정신으로 역경을 이겨나가는 정치·경제·사회·문화·교육 등의 여러 분야에서 예술문화인, 창조경영인, 신지식인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성수목 호랑이교장은 수상소감에서 “우리의 미래 꿈나무들은 세계의 리더가 되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 봉사를 실천하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사)한국과학기술캠프협회 회장인 성수목 호랑이교장은 ‘세계의 영토를 경영 할 미래의 영주를 키운다’는 꿈을 실천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일환으로 전라남도와 울산광역시 등과 함께 ‘호랑이교장 미래꿈나무과학자학교’를 통해 저소득자녀들에게 미래꿈나무과학자들을 양성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하버드대학교 남자축구팀 25명을 초청하여 소외계층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하버드대학생과 함께하는 호랑이교장영어과학캠프’, 영국 노팅햄 교수들 초청 기초과학영어캠프를 비롯한 캐나다, 중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프랑스 남태평양 피지 등 세계 각국의 미래꿈나무과학자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성수목 호랑이교장은 (사)한국액티브시니어협회(회장 성수목)를 설립해 은퇴연구소 등 각 분야의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시니어 프로그램개발과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시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수상자는 정세균 국회의장, 박원순 서울시장, 성수목 사)한국과학기술캠프협회 회장, (사)한국다민족조형예술인협회 임명숙 회장, 테니스 선수 정현, 성창운 숙명여대 리더십최고위과정 초빙교수, 이상숙 (사)제주성공사관학교 대표이사 등이 포함됐다.
대회를 총괄한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는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도전한국인 대상의 이번 수상자들은 각 분야에서 업적이 뛰어나고, 역경을 이겨낸 분들”이라고 말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후원하는 왕성한 활동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금까지 수상자로는 반기문 UN사무총장, 김용 세계은행총재,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박찬호 선수 류현진 선수, 조용필, 싸이, 남진, 태진아, 영화감독 임권택, 장미란 선수, 호사카 유지 세종대학 교수, 김문수 경기도지사, 이창용 국제통화기금(IMF) 아시아태평양 담당 국장, 이금형 부산경찰청장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