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 광진구지회(지회장 신현택)는 지난달 26일 임직원과 광진구의회 고양석 의장을 비롯하여 전은혜부의장, 박순복·김회근·문경숙·이명옥·장경희 의원은 구의회 의장실에서 광진구지회의 현안에 대한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고양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을 뵈면 돌아가신 부모님 생각이 난다”며 “광진구지회의 의회방문을 환영하며, 어르신들을 잘 모시기 위해 의회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로당 기능 강화를 위한 지회 사무국 종사자 인건비 지원과 현실에 걸맞는 경로당 운영비 인상 등의 예산지원이 이 날의 주요 안건이었으며, 또한 이러한 내용을 포함한 조례 제정의 필요성도 함께 논의 되었다.
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은 “오늘 논의된 다양한 내용들에 대해 공감하며, 구의회에서도 장경희 의원이 현재 관련 조례를 발의하기 위해 검토 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의를 주선한 장경희 의원은 “경로당 지원과 관련된 조례발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광진구지회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어르신들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알게 됐다”며 현실을 반영한 조례 제정 및 다양한 분들의 지혜를 함께 모으고자 오늘 간담회를 갖게 됐음을 밝혔다.
-
글쓴날 : [2019-10-15 14:54:05.0]
Copyrights ⓒ 노년신문 & oldage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