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회장 황기주)가 주관하는 ‘2019년 장수 어르신 경로잔치’가 지난 15일 영주시내 그랜드컨벤션 웨딩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 100세 이상 어르신 4명과 가족, 기관단체장과 영주시지회 임원 등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무명 장수를 기원하며 함께 축하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장수어르신 네 분의 성함을 모두 부르고 가족들이 잘 모셔서 이런 자리가 있다며 가족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장욱현 시장은 또 “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복지 시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기주 영주시지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선비의 고장 영주에서 장수잔치 행사를 하는 것은 당연하다”면서 “장수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빌며 또한 오늘 오신 하객 여러분들의 건강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석 어르신 및 가족 소개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선물 증정과,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헌주와 큰절을 하며, 축하 케이크 컷팅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고, 이어서 오찬과 초청가수의 흥겨운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영주시는 100세 장수 어르신이 29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건강상 이유 등으로 경로 잔치에 참여하지 못한 어르신들은 개별 방문해서 선물을 전달하고 축하할 계획이다.
-
글쓴날 : [2019-10-25 12:48:22.0]
Copyrights ⓒ 노년신문 & oldage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