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겨울에 나누는 따뜻한 사랑 ‘김장나눔’

경기 남양주 수동면분회, 김장김치 100박스 소외계층에 전달
사진 = 김영수 기자 / 경기 남양주

경기 남양주 수동면 노인회(회장 이희원)는 지난 8일 수동면 물골안 다목적회관회관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 직원, Cj대한통운 나눔재단 신동휘 부사장, 노인 회원 및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김장나눔 행사를 함께 했다.

노인회 어르신들이 경작한 배추 1,000여 포기로 김치를 만들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김장나눔 행사에는 조응천 국회의원, 문경희 도의원, 신민철시의회 의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 등이 참여했으며,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김장재료를 후원하고 주관했다. 

Cj대한통운 신동휘 부사장은 “어르신들이 경작한 무,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아 전달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몸은 힘들지만 나누는 기쁨이 더 크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장나눔 행사는 남양주시 유기농업과의 지원으로, 시유지 약 3,000여 평을 활용해 배추 10,000포기 등으로 김장김치 100박스를 시각장애인협회와 지역아동센터, 저소득 독거노인가정에 전달하는 등 아낌없는 사랑의 정을 나누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수동면 노인회는 올해로 12년째 팔순, 구순 생신잔치, 지역역사탐방, 농촌체험교실, 유적지보전을 위한 가을 음악회, 반딧불이 보전운동 등 지역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영수, 황정일 기자/경기남양주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