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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선과 용서

성경묵상
성경에 바리새인들에 관한 위선적 행동에 대해 예수님의 많은 꾸짖음이 나옵니다.
그러나 성경 전체에 위선이라는 단어는 한번도 나오지 않습니다.

사탄도 나오고 이리로 표현하기도 하고악한 자도 나옵니다. 그리고 악은 모양이라도 버리라(살전5:22)고 까지 경고하십니다. 

그러나 위선이라는 단어는 한번도 안 나옵니다. 아마도 선을 행하기가 쉽지 않기에 모양이라도 취하고 훈련하기를 바라셨을까요. 글쎄요?
반면  용서는 성경 곳곳에 등장합니다.

최근 위안부 인권운동을 한, 모 단체 대표분이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어떤 보도에 의하면 성금의 3%만 직접 피해자 분들에게 전달되었다고 하니 국민들의 자괴감이 큽니다.

좋은 일을 하려고 시작했지만 어느 날 사탄이 그 마음 속에 들어왔습니다. 그분을 정죄하기에 앞서서, 예수님 없는, 해 아래에 있는 우리 인간은 이렇듯 나약하고 믿을 수 없는 존재임을 다시 실감합니다.

로마서 7장 21~25절에 “그러므로 내가 한 법을 깨달았노니 곧 선을 행하기 원하는 나에게 악이 함께 있는 것이로다. 내 속 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되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 아래로 나를 사로잡아 오는 것을 보는도다.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 내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그런 즉 내 자신이 마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육신으로는 죄의 법을 섬기노라”는 사도바울의 고백이 우리모두를 되돌아보게 합니다.

예수님 졸졸 따라다니던 회계경리까지  맡은 제자도, 한 순간 사탄이 들어가니 파멸됨을 보면서 가룟인의 처지를 우리는 늘 경계해야 합니다.

누가복음 22장3~5 말씀을 묵상합니다.
“열 둘 중에 하나인 가룟인이라 부르는 유다에게 사단이 들어가니 이에 유다가 대제사장들과 군관들에게 가서 예수를 넘겨 줄 방책을 의논하매 저희가 기뻐하여 돈을 주기로 언약하는지라.”

이처럼 사탄은 늘 우리 앞에서 문을 열고 들어오겠다고 유혹합니다.

이번 기회에 이용수할머니에게 꼭 전해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이제 한 시대를 마감하면서 후세들에게  남겨주셔야 할 사명일 수 도 있습니다. 우리가 언제까지 증오와 분노로 국제사회의 자유우방인 이웃 일본을 백안시 할 수 있겠습니까? 

머지 않아 할머님이 돌아가시고 나면 우리는 그들을 용서할 자격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을 용서할 자격이 있으신 분은 오직 할머님이십니다.

“이제 그만하면 됐다고 할 때까지 사죄한다”고 일본 기독교 단체 사람들이 우리나라를 찾아와 무릎을 꿇은 언론보도도 보았습니다.

이제 저들을 용서하고 이 갈등의 세대를   마감해 주실 수는 없겠습니까? 이 세상에서 할머님 만이 하실 수 있는  그 “용서” 말입니다. 할머님이 살아계실때  만이 하실 수 있는  고귀한 나라와 민족을 위하시는 길 일 수도 있습니다. 똑똑하게  말씀해 주십시요.

“후손들아 결코 다시는 나라를 빼앗기지  마라, 그리고  용서는 하되  잊지는 마라. 다시는 나라를 빼앗기지 마라.”

우리 후손들이 영원히 잊지 않게 독립기념관에 마지막 소녀상을 세워주십시요.
소녀상은 외국 등 세상사람들보다 먼저 우리가 바라보고 깨우쳐야 할 영원한 민족의 교과서입니다.
용서함으로 예수님께서 모든 상처받은 할머님들에게 위로와 평강과 자자손손 잘되는 복을 주실 것입니다.

“서로 인자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엡4:32)”
할머니 사랑합니다!
샬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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