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마음 따뜻해지는 이웃사랑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지회소식2- 경기 남양주시지회 수동면분회 해마다 선행

경기 남양주시지회 수동면분회(분회장 김영수)는 지난 15일 수동면 물골안 다목적회관(분회관) 2층 강당에서 반딧불이보전회(회장 이희원)와 공동 주관해 ‘2020 이웃사랑 김장김치 담그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 남양주지부, 수동농협, 물골안 공동체, 대한민국 축복봉사단, (주)현명한 건설, 서울연세 바로척병원, 교보생명노동조합, 청년 와이즈 건설봉사단 등 여러 기관과 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돼 더욱 의미깊은 행사가 되었다.

수동면분회 산하 작목반에서는 매년 연례행사로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하기 행사를 하고 있다. 올해에도 지난 여름 800여 평에 파종했던 배추, 무 등을 수확하여 3일 전부터 배추절임을 시작으로 김장김치 1,200 포기를 담아 홀몸 어르신 가정이나 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을 찾아   전달했다.

이날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농협 남양주시지부, 수동농협 조합장 외 직원 다수, 대한민국축복봉사단, 남양주 초롱봉사회 등이 공사다망하심에도 불구하고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 이날은 특별히 대한민국축복봉사단(단장 김보미)에서 보쌈과 구수한 배춧국으로 참여한 봉사단체 회원들과 수동면분회 회원들에게 오찬을 제공했다. 

김영수 분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더욱 늘어나 마음이 아프다. 우리들의 작은 도움이 불우이웃에게 한줄기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영수 기자/경기 남양주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