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당신의 삶의 목적이 무엇입니까

성경묵상
기독교인들에게는 웨스트민스터 ‘요리문답(要理問答)’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소요리문답’과‘대요리 문답’이 있는데 소요리문답은 일반 성도들을 위한 것이고 대요리문답은 교역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제 1번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인생의 제일되는 목적은 무엇이뇨’

답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와 더불어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입니다’입니다.
즉 우리의 삶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하나님과 더불어 기쁨으로 삶을 누리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8장 35절을 보면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시기 위하여 예루살렘으로 올라가는 도중에 한 소경을 만납니다.

그 소경은 예수님의 행렬을 알아차리고 예수님께 “나를 불쌍히 여겨 달라”고 소리칩니다.

예수님은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물으시자 소경은 “보기를 원합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예수님은 “보아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자 눈이 띄워 졌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결언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찌보면 소경에게는 눈 뜬 것이 기적이지만 예수님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신 일에 집중합니다.

우리의 인생의 목적은 무엇인지 각자 자문해 보십시다. 하나님은 작다고 탓하지 않으십니다. 작은 일이라도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우리 모두가 됩시다.

“작은일에  충성된자는 큰 일에도 충성한다”(눅 16:10)고  주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작은일에서라도 주님 영광을 들어내도록하십시다. 이것이 곧 인생의 목적입니다. 목적없이 떠다니는 비행기가 어디 있습니까. 나룻배 하나도 반드시 목적지를 향해갑니다. 하물며 당신의 긴 인생 여정에 목적이 없다면 말이 되겠습니까.

다시 묻습니다. “당신 삶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창조주 되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십시다.
샬롬

인생의 어려움이 있습니까? 가까운 교회를 찾으십시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