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충주지부(지부장 이은경)는 지난달 17일 충주시 성서동 차 없는 거리 일원에서 제 78회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천만 서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은경 지부장은 순국선열 10명(김구, 윤봉길, 이봉창, 유관순, 신체호, 박은식, 안창호, 안중근, 홍범도, 김좌진)의 사진과 더불어 명언도 함께 전시했고 나라를 위한 순국선열들이 나긴 명언을 통해 충주시민들의 평화 의식을 깨우고, 한반도의 전쟁이 종식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IWPG는 한국전쟁 정전협정 64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북한은 6차 핵 개발로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미래 안보를 위해서는 남북 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이 조속히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은 ▲비핵화(NO NUKE) ▲전쟁종식(CLESSATION OF WAR) ▲평화협정(ONLY PEACE)이라는 슬로건으로 11월 3일부터 약 3개월간 대한민국 전 지역에서 활발히 서명 진행되고 있다.
IWPG 관계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서명 결과를 정전협정 당사국인 UN, 중국, 북한 그리고 대한민국 정부에 전달하여 전쟁이 끝나지 않은 남북한의 정전협정을 폐기하고, 한반도 평화를 정착시키는 ‘평화협정’ 체결에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훈 기자/충주
-
글쓴날 : [2017-12-03 19:14:49.0]
Copyrights ⓒ 노년신문 & oldage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