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손님’을 좋아해 주던 분들이 계속 편하게 보실 수 있게 만들렵니다. 물론 시청자층을 조금씩 확대하려는 노력도 해야죠.”
목요일 밤 안정적으로 시청률 1위를 해오던 SBS TV 예능 ‘자기야-백년손님’은 최근 토요일 저녁으로 자리를 옮겼다. 경쟁 프로그램이 MBC TV ‘무한도전’, KBS 2TV ‘불후의 명곡’이니 녹록지가 않다.
‘백년손님’ 이양화 PD는 “방송시간대를 옮기는 만큼 기존보다 더 현실적인 장서(丈壻, 장인과 사위)관계를 최대한 다양하게 보여드리는 프로그램 본연의 취지에 충실할 것”이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백년손님’은 시간대를 옮긴 후 지난 13일 11.7%(닐슨코리아)의 시청률을 보인 ‘무한도전’, 8.3%~10.6%를 기록한 ‘불후의 명곡’의 뒤를 이어 동시간대 3위로 출발했다.
그러나 시청률은 6.6%~8.6%로 ‘가능성’을 보여줬다. 젊은층을 타깃으로 하는 ‘무한도전’, 음악 예능인 ‘불후의 명곡’과는 결이 다른 덕분으로 보인다.
약 1년 전부터 연출을 맡은 이 PD는 “기존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야외 VCR 분량과 가족 간 교차편집 등 기술적으로 신경 쓰고 있다”며 “주말 저녁에는 식사 등 평일 심야보다 방송에 오래 집중하기 어려운 요인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2009년부터 방송한 ‘백년손님’에는 그동안 30명의 사위가 다녀갔다. 시간대를 옮기면서 출연진도 변화했는데,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은 이연복 셰프다.
이 PD는 “그동안 사위가 스타거나 유명인이었는데, 이연복 셰프는 장인이잖아요. 첫 사례죠. 1년 이상 섭외에 공을 들였는데 기대 이상이에요. 다른 요리 예능에서 봐온 모습과 다른 매력이 많아요. 각종 운동기구, 키덜트(성인용 장난감)를 모으는 얼리어답터고요. 정말 좋은 장서 모델을 시청자들께 보여드릴 수 있을 것” 이라면서 “‘강제 처가살이’를 하면 사위들은 장인 장모의 부족한 면을 보게 된다. ‘사위가 필요하구나. 의지가 돼드려야겠다’고 느끼는 것”이라며 “진심에서 변화가 시작되는 걸 보며 보람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전광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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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날 : [2018-01-25 16:23: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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