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굿윌스토어, 서울 송파구 풍납극동아파트 공동 캠페인

입주자대표회와 사) 국민안전진흥원’주관 - 아파트 단지 내에 굿윌스토어 기증함 설치

서울 송파구 풍납극동아파트 입주자대표회(회장 설영미)와 사단법인 국민안전진흥원은 지난 6월 24일 풍납극동아파트 단지 내 중앙보안실 입구에 굿윌스토어 기증함을 설치하고 ‘매주 수요일은 기증캠페인의 날’ 행사를 전개하기로 했다.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등을 굿윌스토어 기증함에 넣으면 굿윌스토어 각 매장으로 전달되며, 가정에서 기증량이 많으면 국번 없이 1644-9191로 전화하면 직접 방문 수거를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송파구의회 윤영한 의원, 풍납극동아파트 입주자대표회 설영미 회장을 비롯한 임원, 고재경 관리소장 등이 참석했다.

설영미 입주자 대표회장은 인사말에서 “재사용이 가능하나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문화용품, 소형가전, 건강·미용용품, 스포츠용품, 도서 등을 처리하기 어려웠는데 입주자대표회 임원분들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기증함을 설치하여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자원 절약과 환경보호에 이바지하는 등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감사하다”면서, 다른 아파트에도 나눔실천을 위한 기증문화가 확산하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 7월 설립된 국민안전진흥원은 행정안전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민안전 교육 지원, 승강기·화재·내진 안전 컨설팅, 안전교재 개발 연구 사업, 국민안전보안관 육성 및 진단사업 등 안전진흥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5월 27일에는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굿윌스토어’와 업무협약을 체결, 마스크 1,000개 등 후원 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풍납동에 거주하는 송파구의회 윤영한 의원은 “우리 이웃인 소외되고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굿윌스토어 기증함 설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풍납극동아파트 입주자대표회 임원들과 주민분들 그리고 관리사무소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올해로 굿윌스토어가 설립된 지 10년이 되었지만 송파구에 있는 아파트 단지에 기증함이 설치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서 무척 기쁘다”고 “풍납극동아파트 입주자대표회 임원분들과 주민분들 그리고 사) 국민안전진흥원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되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이한미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