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나이 탓하며 포기하셨나요? 새로운 길이 있습니다”

탐방 - 노년질환의 새로운 대안 '태을양생한의원'
척추 골반에 매선침으로 퇴행성 척추질환 치료
심부저근운동요법으로 요실금, 전립선 등 효과
항노화와 양생에 관한 평생관리 프로그램 운영
제로돔온열기 등 최신 기자재로 온열요법 프로그램
클린체인으로 안전한 옴니허브 최상품 한약재 사용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주민센터 바로 옆 위치, 지하철 문래역과 타임스퀘 인근, 접근성 높아

허담 대표원장

“나이가 들어서 그래, 할 수 없지 뭐”
“기계도 오래 쓰면 녹슬고 고장나는데 사람 몸이라고 다를까. 세월 앞에 장사 없다잖아. 이렇게 살다 가는거지.”

어르신들이 입버릇처럼 흔히 하시는 말씀들이다.

특히 몸이 아파서 이 병원 저 병원 다녀봐도 모두 다른 진단을 하거나 전혀 병세가 나아지지 않고 제자리걸음만 할 때 자녀들이나 당신 스스로에게 푸념하는 얘기들이다.

‘백세시대’라고는 하지만 건강하지 못하고 여기 저기 아프기만 하는 노년을 환영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이제는 ‘나이’를 핑계 삼아 남은 여생을 보내기에는 살아갈 시간이 너무나 길다.

노화 퇴행성 질환인 척추 협착증, 팔다리 저림, 어지럽고 숨이 차거나 기운이 없는 증상, 요실금, 빈뇨증, 전립선, 치질 등 일반적으로 노년질환으로 분류되는 질병들의 근원적인 치료방법을 꾸준히 연구해온 한의원이 바로 ‘태을양생한의원(대표원장 허담)’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에 지난 4일 새롭게 문을 연 ‘태을양생한의원’은 1986년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대구에서 한의원을 운영하던 허 담 원장이 서울에 내딛은 첫 걸음이다.

허 담 원장은 대구에서 한의원을 개원하여 임상에 전념하다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힘이 있는 약재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약재의산지를 직접 찾아보고 연구해왔다.

약재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약재의 산지에서부터 한의원의 약장까지 클린체인으로 안전하게 연결되는 ‘옴니허브 클린체인시스템’을 개발해 태을양생한의원에서는 안전한 최고 품질의 약재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34년간의 임상을 바탕으로 건강을 유지하며 노년까지 건강한 백세를 살기 위해서는 뼈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절감하고 골다공증에 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태을양생한의원이 여타의 한의원과 차별화되는 또 다른 자랑거리는 최첨단 전문 의료기기들을 보유하고 있어 개개인에 맞는 특화 치료와 각종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매선침 리프팅 기능을 이용한 특화치료법
대표적인 노화 퇴행성 질환인 척추협착증의 경우는 척추가 중력에 의해 내려 앉아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가 좁아져 생기는 증상이다.

오래된 집이 기울어지고 대들보와 서까래의 균형이 무너지는 것과 같은 이치다.

이런 경우 주춧돌과 기둥을 다시 보강해 집의 균형을 바로 잡듯이 인체 역시도 그러한 공법이 필요하다.

태을양생한의원에서는 척추와 골반 지지점에 매선침의 리프팅 기능을 사용하여 침을 높아 내려앉은 척추가 조금이라도 거상할 수 있도록 척추 골반의 지지조직인 인대와 근육의 힘을 강화해주는치료법을 사용한다.
여기에 경락의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약침시술을 사용하여 퇴행성 척추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각종 측정기기(사진 왼쪽)와 제로돔 온열기

온열요법 프로그램과 심부저근운동요법
체온이 1도 상승하면 면역력과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사실은 이미 언론보도를 통해서 알려져 있다. 특히 노년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체 심부의 냉증과 냉적으로 인한 순환장애를 개선하는 온열요법이 필요하다.

태을양생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맞는 온열요법실을 운영하여 온열요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기장의 척력을 이용한 장박하 심부저근 운동요법도 노년질환에 효과적인 방법이다.

나이가 들면 중력의 영향으로 얼굴에 주름이 져서 근육이 내려앉듯이 내장도 탄력이 떨어져서 내장을 지탱하는 장막이 힘을 잃게 되면서 빈뇨증, 요실금, 전립선, 치질 등의 질환이 발생하게 된다.

태을양생한의원에서는 장막하 심부저근의 거상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노년의 건강을 지키고 있다.

다음은 허담 원장이 밝히는 태을양생한의원의 노년질환 해법들이다.

태을양생한의원이 노화 관리 전문한의원으로 컨셉을 설정한 이유는?
지금 한국사회는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65세 이상 인구가 벌써 8백만에 달합니다.

노년질환은 나이와 더불어 공통적으로 많이 올 수 밖에 없는 몇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고혈압 심장병 같은 심혈관 질환, 당뇨병 같은 대사관계질환, 척추 협착증이나 관절염, 골다공증 같은 근골격계질환, 전립선 요실금같은 비뇨생식기 질환 등등….

그래서 이러한 질환을 해결할 수 있는 임상적인 치료방안을 연구하고 정리해서 노화와 노년질환에 초점을 맞춘 한의원을 개원한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골다공증을 치료하는 천연물질을 연구하여 한의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간반용실(사진 왼쪽)과 침구실

노화에 대해서 한번 설명해 주시고 항노화를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노화에 대해서 그저 나이가 먹으니 노화가 되려니 하고 담담히 받아들일 수도 있지만, 노화에 대응하는 안티에이징이나 항노화법을 연구하고 실천한다면 외관상 뿐만 아니라 실제 활력면에서도 많은 차이를 가지게 됩니다.

저는 노화를 생리 활성물질의 부족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한의학의 고전인 황제내경에서는 나이가 들어가면 장기의 힘이 언제 어떻게 빠져나가는 지를 이야기 하고 있고, 허준의 동의보감 신형편에서는 우리의 몸을 보전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 지를 기술해 놓고 있습니다.

이렇듯, 한의학에서는 수천년에 걸친 많은 경험을 통해 노화에 대응하는 방안들을 마련해 두었지요. 그 중에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것이 바로 경옥고(瓊玉膏)입니다.

그렇지만 경옥고는 그 중의 한가지 처방일 뿐입니다.

노화로 인해 몸이 쇠약해지는 양상에 따라, 잘 붓고 몸이 무거운 사람은 삼정환(三精丸)을 장복하고, 모든 부분이 약해지고 많이 부족하여서 성기능까지 떨지는 사람은 연령고본단(年齡古本丹)을 장복하고,

진액과 혈액이 부족해서 마르고 힘이 없는 사람은 연년익수불로단(延年益壽不老丹)을, 골수가 부족하여 뼈마디가 잘 아픈 사람은 반룡환(斑龍丸)을 등등….

한의학에서는 사람의 체질과 현재의 노화 정도에 따른 많은 방안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실제로 이러한 처방들을 임상에서 적용해보면서 우리 선조들이 오랜 시간 연구해서 완성한 한

의학적 지식과 처방들이 현대 의학적인 측면에서도 대단한 가치가 있음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물론 적당한 식이와 운동은 당연히 필요한 것이지만 이러한 생리활성물질을 보충하고 함께 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오리라 생각합니다. 

태을 양생한의원의 노년질환에 대한 구체적 치료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나요?
첫째, 대표적인 노년성 질환인 고혈압, 심장병등 심혈관 질환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심장은 우리 몸의 엔진이고 혈관을 통해서 전신에 양분과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그 혈관이 막히고 좁아져 동맥경화나 혈관흐름이 나빠진다면 심장자체에서는 협심증이나 심근경색등의 문제가 일어나고 뇌에서 막히거나 터지면 중풍이 일어납니다.

한방에서는 흉통, 흉비증의 조문에서 심장과 관련된 예방법과 치료법을 기술하였고 현훈, 두통, 마비의 조문에서 중풍과 관련된 전구증과 예방치료법을 기술하였습니다.

최근 한방에서는 한약발효를 통한 혈관을 청소하는 방법들이 많이 연구되어 왔습니다.

태을양생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방법들을 특화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고혈압을 치료하고 심장병 중풍예방등의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장기적으로는 고혈압약을 끊고도 혈압을 정상혈압으로 회복하게 합니다.

둘째로, 오십견, 슬관절염, 척추협착증 등 근골격계의 퇴행성 질환입니다.

노화는 몸의 중심축을 변화하게 만들어 등이 굽어지거나, 자세가 기우는 등 구조적인 불안정감을 만들어 지지부위에 많은 부담을 줍니다. 약해져 가는 지지부위를 한방의 매선요법이나 약침요법을 병행하여 강화시킴으로 만성적인 퇴행성 질환을 치료합니다.

이를 특수침을 이용한 전신조정요법이라 합니다. 우리 몸의 근골격계는 모두 연결되어 있기에 한부분이 아프다고 그 부위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에 걸쳐 변위되어지는 부위를 모두 치료해야 하기에 전신조정요법이란 용어를 쓰게 되는 것입니다.

셋째로, 노년전문 주름제거 및 피부미용부분을 특화 하였습니다.
청춘백세를 향해가는 요즘 노년층에서도 피부미용과 관련된 관심은 지대하다고 봅니다.

한방의 자연요법으로 이너뷰티 즉 내적 건강함을 바탕으로 한 피부미용은 노년층의 삶을 더욱 활력있고 자신감 넘치게 한다고 봅니다.

미세다륜침(MTS시술)시술로 간편하게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톤을 밝고 건강하게 만들어 갑니다.
강현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