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에게는 두 종류의 지식이 존재합니다.
하나는 우리가 죽을 때까지 배우는 세상에 관한 지식입니다. 학교에서 배우고 가정에서 배우고 때로는 스스로 깨우친 지혜도 있습니다. 그 대상은 모두 세상입니다.
또 다른 지혜는 그 대상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입니다. 잠언서가 알려준 “여호와를경외하는것이 지식의근본”임을 아는 하늘의 섭리를 깨닫는 지혜 입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의 앎은 세상에 관한 것과 하나님에 관한 것으로 구별된다는 뜻입니다.
이는 마치 생물이 식물과 동물로 나누어지듯,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세상을 아는 지식과는 완전히 별개의 것입니다. 동물처럼 눈, 코, 귀가 없다고 식물은 숨쉬는 생물이 아니라고 우기는 어린 아이의 어리석음은 마치 세상에 관한 지식만 가지고 다 아는 체하는 어리석은 자에 비유될 수 있습니다.
생물은 우리 육안으로 볼 수있는 것과볼 수 없는 것으로도 나누어 지듯, (지금 세상을 괴롭히는 우한코로나바이러스도 우리 눈으로는 볼 수가 없지 않습니까) 학문에도 형이하학적 분야가 있는가 하면 형이 상학적 분야도 있습니다.
같은 원리로 인간의 앎은 세상을 아는 지식과, 하나님을 아는지식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눈이 앞에 달려 있으므로 항상 앞만 보고 삽니다. 결코 뒤를 볼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반드시 뒤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뒤를 볼 수 있는 눈이 없기에 뒤를 볼 수 없을 뿐입니다.
그러나 자동차를 운전하면 가끔 뒤를 보아야 합니다. 뒤를 보려면 반드시 룸미러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롬미러를 통해 뒤를 볼 수 있듯이 우리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을 볼 수 있습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볼 수 있는 믿음을 얻었음을 주님께 감사할 뿐입니다.
어린아이도 깨달을 수 있는 이렇게 쉬운 믿음을 얻게된 것이야말로 은혜 중에 은혜입니다.
디모데후서 3장
15.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고 적고 있습니다.
야구선수가 가장 빨리 던지는 공이 약 160키로 초속 44미터 정도 됩니다.
이에 비해 야구공과는 그 크기와 무게가 비교도 안되는 지구는 초속 30키로미터로 태양을 돌고 있습니다. 이 지구를 누가 던졌는지 그 궁금증을 풀어주는 말씀이 창세기 1장1절 입니다.
봄에 민들레 홀씨가 어떻게 바람이 부는걸 알았는지, 도깨비 바늘이 역린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얻었는지, 수세미 줄기손이 스프링을 만들면 바람의 흔들림에 강해지는 지혜를 어떻게 얻었는지, 꽃들이 어떻게 벌이 있다는 것을 알고 향과 꿀을 준비했는지,
같은 시꺼먼 거름을 먹고 핀 꽃이 왜 개나리는 노랗고 진달래는 빨갛고 목련은 흰지, 왜 우리는 엄마 뱃 속에서 열달만에 다 나왔는지, 시계도 핸드폰도 없는데, 닭은 왜 꼭 세 이레만에 부화하는지, 생명의 신비는 끝이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음을우리는 오늘도 사도신경 첫머리에 고백합니다.
매년 세는 설은 태양을 지구가 365일 만에 한바뀌 돈 날입니다. 이해하기쉽게 비유하자면 지름 2미터 짜리 태양 불덩어리를 200 미터 밖에서 지름 2센치 포도 알만한 지구가 초속 30 키로로 돌고 있는 것이 지구입니다.
무슨 끈이 있길래 초속 30키로로 돌까요.(만유인력) 달은 더 신비롭습니다. 초속 1키로 속도로 지구를 돌며 스프링처럼 지구따라 태양을 돌 수 밖에 없습니다.
태양은 또 어떻습니까.
태양은 은하계 중심을 축으로 공전 속도가 초속 230키로라고 하니 우리 인간의 두뇌로는 그 힘이 어디서 나왔는지 상상이 안됩니다.
“In the beginning God created the heaven and the earth”
미시의 세계는 더 신비합니다.
빛은 양자이며 파동이고 초속 30 만키로미터를 갑니다
0.5미리 샤프심같은 유리섬유에 10개의 각각 다른 신호로 시분활을 하면 전화회선 100개가 나옵니다 전기도 안통하는 유리가닥으로 말입니다
나노는 10억분의1 미터로 머리카락의 5만분의1 입니다
나노를 10등분하면 수소원자크기가 됩니다 다시 원자는 핵과 전자, 핵은 양자와 중성자등등 끝없는 세계가 또 미시세계입니다
우주의 신비, 생명의 신비, 미시세계의 신비, 자연의 신비, 조화의 신비, 이 모두 하나님의 비밀이며 그 하나님을 우리는 믿고 있습니다. 세상 지식의 교만자들에게는 결코 믿어지지 않는 하늘의 비밀이 어린아이에게도 믿어지는게 하늘의 신비요 하나님이 내리시는 복입니다.
샬롬
인생의 어려움이 있습니까? 가까운 교회를 찾으십시오.